Blender 에서 제작한 FBX 파일이 유니티 좌표에 맞지 않을때 수정하기

Blender 에서 제작한 3D 파일이 유니티 프로젝트로 불러오면, 수직으로 서있거나 엉뚱한 좌표로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이유는 유니티의 좌표 체계와 Blender 의 좌표체계가 다르기 때문인데,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블렌더에서 FBX 로 내보내기를 할 때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 한다.

Use Space Transform 과 Apple Transform 을 체크해주고 상단의 Apple Scalings 에서 FBX Unit Scale 을 선택해준다. 그리고 Foward 와 Up 을 적절히 설정해준다.

그럼 아래와 같이 아름 답게 좌표 축이 배치 되어있는 모델 데이터를 만나볼 수 있다.

유니티 처음 시작할 땐 Autodesk 3D Max 로만 데이터를 만들다가 블렌더만 사용중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한번 정리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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